본문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웹접근성 안내(센스리더 이용가이드)


보도자료

한화투자증권, 'USD RP 수익형' 출시

2017-10-17

한화투자증권,
- 기존의 USD RP 상품에 더 높은 투자수익 제공, 최대 연 1.50%(USD기준, 계약형)
- 수시입출금이 가능한 자유형과, 기간물 계약형으로 단기자금운용에 최적화


화투자증권(대표이사 권희백)은 대표적인 달러투자 단기금융상품인 기존의 USD RP(환매조건부채권) 상품에 더 높은 수준의 투자수익을 제공하는 ‘USD RP 수익형’상품을 오는 10월 16일 업계 최초로 출시한다.

RP(환매조건부채권)는 증권회사가 보유한 채권을 투자자에게 나누어 팔고, 약정된 기간이 지나면 투자자로부터 다시 매입해 이자를 지급하는 상품이다. USD RP 수익형 상품의 수익률은 최대 연 1.50%(USD기준, 계약형)이며, 수시입출금이 가능한 자유형 상품은 유동성을 제공해 단기자금운용에 최적화된 상품이다.

USD RP 수익형 상품을 통해 자녀의 유학, 이민, 해외투자 등 다양한 목적으로 달러를 보유한 개인고객이나 업무상 결제대금으로 수시입출금이 발생하는 수출입 업체는 효율적인 달러자금 운용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달러강세에 투자를 원하는 원화보유 고객의 경우에도 USD RP 수익형 상품에 투자할 수 있도록 환전서비스를 제공해 준다. 또한 환차익에 대한 세금이 발생하지 않는 장점도 있다.

한화투자증권 채권영업사업부 김근영 상무는 “USD RP수익형 상품은 최근 미국 경기회복세와 기준금리 인상시기에 맞물려 고객들에게 새로운 투자처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화투자증권의 USD RP수익형 상품은 가까운 한화투자증권 영업점, 콜센터, 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화투자증권 홈페이지(http://www.hanwhawm.com)와 콜센터(080-851-8282), 각 영업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