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웹접근성 안내(센스리더 이용가이드)


보도자료

한화투자증권 STEPS, 가치투자를 위한 비재무 기업정보 제공

2018-02-06

한화투자증권 STEPS, 가치투자를 위한 비재무 기업정보 제공 이미지 입니다.
- 투자 종목의 친환경 정책, 사회적 책임, 지배구조 수준을 한 눈에 살펴 볼 수 있어
- 개별 기업과 전체 산업 정보 등의 척도를 간단한 도형으로 구현


한화투자증권(대표이사 권희백)은 간편투자 앱 ’STEPS’를 통해 가치 투자를 고려하는 투자자들이 활용할 수 있는 ‘비재무 기업정보’를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기업의 평판 리스크 등의 비재무 기업정보는 장기적 성장과 주가와도 관계가 있기 때문에 투자할 기업을 선택할 때 고려하는 요소이다.
 
STEPS에서 종목을 조회한 고객은 매출, 이익, 주가와 관련한 정보 외에도 기업의 친환경 정책, 사회적 책임, 지배구조 세 가지 분야의 콘텐츠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친환경 정책 영역에는 환경정책/방침, 화학물질 관리, 기후변화 대응 등의 내용이 담긴다. 사회적 책임 영역에는 노동 인권, 공정운영, 지역사회참여와 개발, 소비자 이슈 등의 사항이, 지배구조 영역에는 책임업무, 이사회 독립성∙전문성, 리스크 관리 등의 정보가 들어간다.
 
한화투자증권 디지털전략실장 김동욱 상무는 “고객이 투자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기업의 비재무 기업정보도 추가했다. 또한 개별 기업과 전체 산업 정보 등의 척도를 한 눈에 보기 쉽게 간단한 도형으로 구현했다.”며 “앞으로 STEPS는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서비스로 고객의 삶을 풍요롭게 하도록 계속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STEPS 앱과 홈페이지(http://steps.plus)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한화투자증권 고객지원센터(080-851-8282)나 가까운 영업점에 문의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