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웹접근성 안내(센스리더 이용가이드)


ESG성과

‘2016 문화학교: 나도 아티스트’개최

2016-09-26

‘2016 문화학교: 나도 아티스트’개최 이미지 입니다.
- 문화·예술 활동을 통한 임직원 힐링 프로그램 넉 달간 진행
- 감성 치유로 업무 스트레스 해소해 에너지 재충전


한화투자증권(대표이사 여승주)은 지난 22일 여의도 본사 4층에 있는 홀 ‘아뜨리움’에서 임직원 대상 문화·예술 프로그램의 일환인 ‘2016 문화학교: 나도 아티스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화투자증권은 한화그룹의 따듯한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는 ‘불꽃’가치를 되새기며 일터에서 보람과 희망을 찾기 위한 활동으로 올해 상반기 사회공헌 활동 ‘불꽃 더하기 행진’을 실시했다. 이의 일환으로 하반기 임직원 대상 문화 예술 프로그램인 ‘2016문화학교: 나도 아티스트’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2016문화학교: 나도 아티스트’는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에 기반한 감성 치유로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재충전 기회를 제공하는 ‘임직원 힐링 프로그램’이다. 이번 활동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원하고 한국메세나협회가 추진하는 ‘기업 임직원을 위한 예술인 파견 지원 사업’에서 선정된 예술팀과 한화투자증권의 협업으로 진행된다.

22일 점심시간을 이용해 열린 첫 강연에는 임직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재미킴과 노채영 두 작가로 구성된 예술팀 ‘앝:’의 ‘맛있는 색(컬러테라피)’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직원들은 컬러링 페이퍼, 크림, 머핀을 이용해 컵케익을 만들며 컬러 오감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날 첫 강연을 시작으로 12월 15일까지 넉 달간 ‘미술 비행-프랑스편’, ‘나에게 주는 그림선물’, ‘크리스마스 컬러링’ 등 6회의 프로그램이 추가로 진행될 예정이다. 전국 지점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방문 프로그램도 별도로 실시된다.

한화투자증권 한석희 인사지원실장은 “한화투자증권은 문화·예술 분야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이번 강연은 임직원이 수혜자의 입장에서 문화·예술 활동을 체험하고, 이를 통해 에너지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새롭다. 한화투자증권 임직원은 재충전한 에너지를 고객을 위한 가치를 창출하는 데 쏟아 부을 것이다”고 말했다.

-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