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웹접근성 안내(센스리더 이용가이드)


보도자료

보도자료

한화투자증권, 안면인식기술 활용한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 실시

- 안면인식기술을 활용해 안전하고 편리하게 계좌개설 가능


한화투자증권(대표이사 권희백)은 안면인식기술을 활용한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안면인식기술을 활용해 비대면 계좌개설 시 신분증 사진과 직접 촬영한 본인 얼굴을 비교∙검증하는 실명확인 절차로 올해 2월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바 있다.
기존 비대면 계좌개설은 계좌 인증 또는 상담원과 영상통화로 실명을 확인했다. 계좌인증방식은 인터넷뱅킹의 어려움이 있고, 영상통화방식은 모르는 사람과 영상으로 통화한다는 부담감이 있다.
한화투자증권의 안면인식기술을 활용한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는 기존 방식의 불편함을 개선했다.
고객은 휴대폰 인증 등의 본인 확인 후 신분증과 본인의 얼굴을 촬영하는 것만으로 실명확인이 되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계좌를 개설 할 수 있다.
또한 안면인식기술에는 실제 본인이 촬영하고 있는지 파악할 수 있는 ‘실시간감지(Livesness Detection) 테스트’를 적용해 보안성을 강화했다.
한화투자증권 Global Digital Product실 유창민 상무는 “이번 안면인식기술을 활용한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는 고객들에게 금융 서비스의 문턱을 낮추고,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경험을 제공 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디지털 역량 강화를 통해 고객 중심의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한화투자증권의 안면인식기술을 활용한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STEPS’와 ‘SmartM’에서 이용할 수 있다.
- 끝 -

2020/10/19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