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웹접근성 안내(센스리더 이용가이드)


보도자료

한화투자증권, 'STEPS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2017-11-06

한화투자증권,
- 지난 8월 21일부터 대학생 대상 콘텐츠 및 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전 진행
- 대상 1팀, 우수상 3팀, 장려상 5팀, 총 상금 1,400만원

한화투자증권(대표이사 권희백)은 지난 10월 30일 서울 여의도 63빌딩 에서 ‘제 1회 STEPS 콘텐츠 및 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밀레니얼 세대의 시각에서 디지털 트렌드를 확인하고, ‘주식투자 스타터 STEPS’에 가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지난 8월 21일부터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새로운 변화와 희망, 다양성을 상징하는 밀레니얼 세대는 최근 소비시장을 주도하는 주요 고객층으로 부상하고 있다.
공모전에서는 1차 서류 심사와 2차 PT심사를 거쳐 대상 1팀, 우수상 3팀, 장려상 5팀 총 9팀의 우수 아이디어가 선정됐다. 대상은 게이미피케이션을 활용한 포인트 서비스를 제안한 이누리 학생이 수상했다. 게이미피케이션 (gamification)이란 지식의 전달, 특정한 행동의 유도 등을 위해 재미, 보상 등의 요소를 적용하는 기법이다. 예를 들면 로그인을 할 때마다 포인트를 지급하는 것이 이에 해당된다.
이번 공모전 수상자에게는 총 14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됐으며, 4학년 학생에게는 한화투자증권‘17년 하반기 인턴십 서류전형 면제 혜택도 제공됐다.
한화투자증권 디지털사업부 김선철 상무는 “성공적인 디지털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위해서는 밀레니얼 세대의 니즈를 파악하고, 충족시키는 것이 중요한 요소이다.”며 “이번 공모전으로 맺어진 대학생들과의 인연을 시작으로 밀레니얼 세대와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계속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