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드공시/서비스
아시아경제 2025/04/30
흥국자산운용은 30일 기관투자가 전용상품인 '흥국 중기국공채 증권투자신탁(채권형)'을 일반 투자자들에게도 판매한다고 밝혔다.
흥국 중기국공채 펀드는 AAA 등급 국공채를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듀레이션 5~6년 수준으로 운용하는 기관투자가 전용상품이다. 지난 23일 기준 1년 수익률 10.51%를 기록하며 동종 중기 채권형펀드 평균수익률 대비 3.21%포인트(P) 높은 투자성과를 나타냈다. 1개월, 3개월, 6개월, 1년, 2년 등 주요 기간 수익률 부문에서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최근 주요국을 중심으로 금리인하 사이클이 본격화되면서 중장기 채권 매력도가 높아지고 있다. 단기 채권 대비 중장기 채권은 금리하락 시 가격상승에 따른 자본차익 기회가 더 커지기 때문이다.
흥국자산운용 이석희 연금/WM마케팅본부장은 "최근 흥국자산운용이 국내 주요 펀드어워즈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배경에는 흥국 중기국공채 펀드의 역할이 컸다"며 "금리인하 사이클이 본격화되고 있는 만큼 흥국 중기국공채 펀드가 일반 투자자들에게도 매력적인 투자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은행, 삼성증권, 교보증권, IBK증권, 대신증권 등 주요 금융기관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 주식으로 돈 벌까? 오늘의 운세로 확인
● 무조건 오르는 비공개 종목 '반드시' 확인하기(무료 체험)
● 텔레그램에만 있는 비밀정보? “사람들이 텔레그램이 몰리는 이유!”
[관련기사]
☞ 한투운용, 한국투자장기자산배분 펀드 국내 TDF 중 1년 수익률 1위
☞ 경북도, 소상공인 육성에 투자할 50억 규모 펀드 조성
☞ 지놈앤컴퍼니, 271억원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
☞ 흥국자산운용, 대표 채권형펀드 '흥국 멀티크레딧'으로 펀드명 변경
☞ 투자 성공의 핵심은 기업분석! 'CORE' 바로가기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